홍콩은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높은 빌딩 숲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여행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홍콩을 여행하는 힙터들의 핫 플레이스와 MZ저격 신상 호텔, SNS 인생샷 명소를 안내하겠습니다.
힙터들의 핫 플레이스
홍콩 MZ들의 핫 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바로 삼수이포라는 곳입니다. 동대문 시장의 번개시장 처럼 생긴 이곳은 홍콩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으로 레트로한 감성을 마음껏 느낄 수 있습니다. 빈티지 한 보물로 가득 찬 이곳은 빈티지 카메라와 캠코더로 옛 감성도 느낄 수 있고 홍콩 판 추억의 DVD부터 아기자기한 취향 저격 배지 등 구경하는 재미로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입니다. 그리고 MZ들도 홀딱 반한 현지인 맛집인 '홉익타이'에서 창펀도 맛보세요. 미슐랭 빕 그루망에도 선정된 삼수이포의 맛집으로 이곳의 창펀가격은 한화로 약 1700원입니다. 창펀이란 만두피처럼 얇게 민 쌀 반죽에 고기나 해산물을 넣어 쪄 먹는 딤섬의 일종입니다. 이 맛집의 포인트는 떡처럼 길쭉하게 만들어서 찐 창펀으로 쫀득쫀득함이 일품입니다. 땅콩소스의 고소함과 간장의 짭짤함 그리고 칠리소소의 매콤함이 공존하는 맛으로 쫀득 탱탱한 식감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딤섬 맛집인 평범함을 거부하는 '소셜플레이스'입니다. 이곳은 귀여운 모양의 딤섬들을 맛볼 수 있는 홍콩 MZ들이 사랑하는 로컬 맛집으로 결코 뻔하지 않는 'Fun'한 딤섬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귀염뽀짝 비주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먼저 인기 있는 금붕어 모양 딤섬은 새우살과 돼지고기로 만들어져 특히 새우의 탱글함 있고, 망고스틴 모양 딤섬은 겉은 찹쌀 도넛처럼 쫀득하고 안은 게살수프처럼 게살 향과 랍스터 소스가 채워져 풍미 작렬이며, 곰돌이 모양 딤섬은 초코 폭탄으로 달콤함으로 모두 3개 한화 약 10,200원입니다. 새우&돼지고기&부추 딤섬은 3개 한화 약 11,900원으로 검은 학 모양으로 부추와 돼지고기 새우살로 맛을 내고 겉에 깨로 고소함을 한껏 더 했습니다. 돼지 커러멜 푸딩은 1개 한화 약 6,700원의 가격으로 상큼하고 부드러운 요거트푸딩 맛입니다.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더해 홍콩 필수 코스로 강력 추천합니다.
MZ저격 신상 호텔
보여드릴 숙소는 MZ들이 반한 핫한 신상 호텔로 공항에서 바로 들러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 최고의 위치에 있습니다. 공항 근처 숙소이며 '더 실버리 홍콩 엠 갤러리'로 2022년에 새롭게 개관한 공항 근처의 5성급 호텔입니다. 호텔 직원들도 유창한 한국어로 대응해 주어 쉽게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건물 19층 'VIP전용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고, 바로 옆 '전용라운지'에서 무료 음식 제공도합니다. 고급스러운 복도를 지나 룸에 들어가 보면 자연 채광이 잘 들어오는 깔끔한 침대와 야외가 보이는 욕조가 있는 화장실, 그리고 바로 룸과 연결된 룸만 한 테라스가 있어 오직 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나만의 월풀 욕조인 자쿠지가 있고 추울 땐 온수 물로 추위와 피로를 녹일 수 있습니다. 스위트룸 1박 가격은 조식포함 한화 약 396,000원입니다. 도시를 탐험한 하루를 보낸 후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온수 자쿠지를 갖춘 전용 테라스에서 온전한 휴식을 즐기며 내일 일정을 위해 푹 쉬어볼까요?
SNS 인생샷 명소
이번에는 SNS에서 한번쯤은 볼법한 인생샷 명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초이홍아파트는 MZ들이 설레는 인생샷 명소로 무지개라는 뜻의 아파트로 무지개색의 외벽과 화려하게 칠해진 농구장이 유명한 포토 스폿입니다. 1960년대에 지어져 건물의 노후로 재개발 예정으로 곧 없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록와아파트는 아파트 옥상에서 빈티지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MZ들이 사랑하는 포토 스폿으로 몽환적이며 빈티지한 느낌으로 예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삼수이포 공립 초등학교는 알록달록한 색감이 예뻐서 무지개 초등학교라고 불리는 포토 스폿으로 학교 앞 육교 위가 인증샷 명당입니다. 그리고 하루를 마무리할 신상 루프톱바 카디널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2023년 4월에 오픈한 신상 루프톱바로 홍콩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환상적인 뷰로 센트럴 중심 건물 45층에 위치한 오픈한지 1년 된 핫한 곳입니다. 분위기가 힙한 홍콩 전경이 보이는 곳에 앉아 나초와 한화 약 27600원, 칵테일 한화 약 25900원으로 여유롭게 야경을 기다리며 있다 보면 어느새 해가 저물고 어두워진 홍콩의 화려한 불빛이 감싸는 홍경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MZ들이 반한 핫플 여행, 홍콩 패키지여행 어떠셨나요?